세종라이프

세종 왕천파닭 도담점 vs 아름점

inDT 2022. 10. 13. 18:50
반응형



우리민족은 배달도 한겨례도 아니오 바로 치킨의 민족이다.




세종에 이사오고 나서도 치킨을 당연히 시켜먹는데 뭔가 전국체인말고 지역치킨이 먹고 싶었다.
그러다 세종시는 물론이고 근처 충청권에서는 유명하다는 '왕천파닭' 브랜드를 알게됐다.

우리집 근처에도 있고 여기저기 지점이 많이 있었는데 (심지어 새로 생기고도 있는 추세!)
같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지점별로 맛의 장단점이 확실하게 나뉘어서 비교를 해볼까 한다.

왕천파닭 아름점
주소: 세종 보듬3로 92
전화번호: 044-865-9298



-- 장점
염지가 잘 되어있다.
튀김이 더 바삭하다.




내가 처음 왕천파닭을 먹은 지점은 여기 아름점이었다.
아름점 치킨은 먹자마자 오! 맛있다! 가 나오는 맛이었다.
그만큼 간도 잘 되어 있고 같이 주는 파와도 잘 어울린다.

그리고 무엇보다 왕천파닭은 가성비가 미쳤다.
22년 10월 현재, 2만원의 가격으로 거의 1.5마리 정도 되는 양이라
적게 먹지 않는 나와 남편도 항상 절반 가까이를 남기는 지경이다.
게다가 파채와 치킨무, 소스도 추가비용없이 다 포함해서 준다!
이러니 아니 사랑할 수 없다!! 👍👍

-- 단점
영업일이 일정하지 않다.

사실 이 치명적인 단점만 아니면 항상 아름점에서만 시켜 먹었을텐데
(모험을 싫어하는 확신의 S ...)
이상하게 배달 혹은 포장하려고 전화하면 임시휴업일이라고 나왔다.
시간대는 항상 퇴근하고서 전화하니까 절대 치킨집이 영업을 안 할 시간대가 아니었다.

2개월 사이에 3번이나 그러다보니.. 뭔가 안심할 수 없다고 할까??
오늘은 과연 문을 열었을 것인가 두구두구 하는 마음으로 전화하게 된다 🥲
세종 맘카페에다가도 혹시 휴업일이 있는지 근처 맘들에게 물어봤는데
월요일이 휴무일이라는 답변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내가 연락한 날들은 월요일이 아니었다...
언제쯤 마음편히 시킬 수 있으려나...


반응형




왕천파닭 도담점
주소: 세종 보듬2로 42
전화번호: 044-8686-8800


-- 장점
튀김옷이 깨끗하다.
담백한 맛이다.


그 아름점이 연락이 되지 않았는데 치킨은 너무 먹고싶어서 시킨 곳이 바로 이 도담점!
사진에서 느껴지듯 아름점과 비교했을 때 처음 치킨 박스를 열자마자
뭔가 치킨이 좀 더 하얗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튀김옷이 확연히 차이났다.


그리고 아름점과 달리 여기는 파채에 레몬 한덩이를 같이 주었다.
조치원에서 먼저 먹어봤다던 남편 말로는 조치원 본점에서도 레몬을 줬다고 하니
이게 좀 더 오리지날 맛인가? 싶기도 하다.

물론 레몬이 있으면 레몬즙이 좀 더 상큼하긴 한데
나는 신맛을 별로 안 좋아해서 오히려 안 뿌리는게 좋기도 하고 .. ㅋㅋㅋ
정말 이건 취향의 문제라 있어도 없어도 다 좋아서 굳이 장단점엔 넣진 않았다.


-- 단점
담백하여 소스 없이 먹기엔 물린다.

담백하다보니 첫 맛은 깔끔하고 역시 맛있다! 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담백하다보니 치킨과 소스없는 파채랑만 먹기에는 좀 심심한 맛이긴 했다.
그래서 오히려 같이 주는 양념치킨 소스와 치킨무가 빛을 보기도 했다.


이번에 검색해보니 세종에만 무려 8개의 지점이 있더라.
역시 맛집은 모두들 알아보는 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