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공부

키워드마스터 이용방법

inDT 2021. 4. 4. 19:00
반응형
키워드마스터는 어떠한 키워드(검색어)의 최근 30일 동안의 PC와 모바일 검색량과 문서수(블로그 글 갯수)를 알려주는 사이트 입니다.

 

블로거라면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하는게 블로그의 주제일테죠.

단순히 나의 일상을 주제로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수익형 블로그로 만들어서 부수입을 위한 것일 수도 있고요.

오늘은 그 중에 후자,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할 때

매우매우 기초적으로 무조건 알아야 하는 사이트인 키워드마스터에 대해서 글을 쓰고자 합니다.



https://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무료이고 하나의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연관검색어까지 알려줘서 분석하기가 쉽죠.

저도 이 사이트는 '리뷰요정리남'님의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최근에 들어가보니 좀 더 확장된 버전으로 ‘블랙키위’라는 사이트도 있군요! 

여긴 좀 더 공부해봐야겠습니다.

(저도 아직 키워드마스터 밖에 안 사용해봐서😂)

 


 

1.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 [키워드마스터] 메뉴를 선택하고

키워드 입력하는 곳에 내가 궁금한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30일 동안의 총 조회수(검색수)와 문서수가 보이는데요.

 

 

 

 

 

내가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당연히 "조회수 >> 문서수" 가 많은 키워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예시로 검색한 '티스토리'는 조회수 대비 문서수가 훠어어어얼씬 많은 것으로 

해당 검색어로 검색했을 때 나의 블로그가 상단에 노출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검색어와 관련 키워드를 눌러보며 혹시 생각치도 못한 검색어를 찾아내거나

아니면 미련없이 다른 검색어 찾기를 향해 긴 혹은 짧은 여정을 떠나면 됩니다. 

 

3. "조회수 >> 문서수" 조건에 맞는 검색어를 정리하여 

나의 블로그 글 주제로 삼아 글을 하나씩 올리면 됩니다. 

 

 

 

 

 

반응형